양산 1호가 출고되었습니다.
카테고리 없음 2019. 8. 28. 13:48 |해피마린입니다.
지난주에는 보트쇼에서 주문을 받았던 양산 1호를 출고하게 되었습니다. 선명이 양산 1호가 아니고 시제 이후 양산품을
말씀드리는 것이구요.. 그래도 아직 초기라 여러 시행착오가 있었고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되었습니다만 아무튼
마칠 수 있었습니다.
이번 보트의 경우 선주님과 협의과정에서 캐스팅에 특화된 여러가지를 요청받았고 몇가지를 수렴하여 새로이
캐스터용 스펙을 만들게 되었습니다.
선수레일은 20센치 내리고 양쪽으로 확대했습니다.
선수레일 하단에는 한줄을 추가하여 선수에서 발을 걸치고 몸을 버틸 수 있게 하였습니다.
선수레일 양쪽에는 보강을 추가했습니다. 체중 전체를 기대기는 어렵지만 훨씬 튼튼하게
보강되었습니다.
모든 해치는 아래로 빼서 구석에서 자유롭게 밟고 설 수 있게 하였습니다.
내폭 90센치가 넘는 대형 어창을 설치하였습니다. 안쪽은 이중구조로 폼이 들어가 있어 약간의 보온이
되게끔 제작했습니다. 이 부분이 무척 어려운 부분이었구요.
급수는 펌프를 돌려야 하며 배수는 알아서 되는 구조입니다. 실용량 100L가 넘는 대형어창입니다.
화장실은 전과 같은 구조이나 커텐이 변경되었습니다.
엔진은 금번에 야마하를 사용하였으나 앞으로는 한동안은 머큐리 단일견적으로 갈 계획입니다.
특별히 문제가 있는건 아닌데 약 15~20 킬로의 엔진의 무게도 있고 머큐리와의 약속도 있구요.
프로펠러는 6장을 테스트한 끝에 터닝포인트 3엽 19피치, 4엽 17피치로 맞추었습니다.
1인 승선에 어창에 끝까지 물을 채우고 게이지상 중간정도 트림을 올려 5000~5400rpm 에 58~64 정도의
속도를 내었습니다.
금번에는 새로운 부품제작과 인력의 한계로 시일이 많이 늦어져 제가 배달해드리게 되었습니다.
확인하는 단계에서 리베팅과 관련된 몇가지 수정해야 할 부분이 나왔으며 트레일러를 전달할 때와 시즌마감때
나누어 해결해드리기로 했습니다.
즐겁게 타시길 바라며~
업데이트 되는 소식이 있으면 올려드리겠습니다.
감사합니다.